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11월22일 '김치의 날' 미국서도 기념일 된다

미국 연방 정부 차원에서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기념할 것으로 보인다.

25일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에 따르면 미국 연방 하원 감독위원회는 ‘김치의 날’ 결의안을 오는 12월 6일 본회의에 올려 채택하기로 했다. 김치의 날 기념 결의안은 표결 없이 한국계인 공화당 소속 영 김 의원이 본회의에서 내용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채택된다.

앞서 김 의원은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 14명과 함께 이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 의원과 초안 작성부터 작업을 주도한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은 “양당 지도부가 한인 사회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표결 없이 채택되도록 조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결의안에는 김치가 유산균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한국의 전통 식품이고, 최근 미국에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캘리포니아와 버지니아, 뉴욕 등 일부 주에서 김치의 날을 기념일로 선포했지만, 미국 연방 차원에서 공식 기념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1월 22일은 한국김치협회가 선포한 김치의 날로, 한국에서는 2020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