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저커버그, 베이조스 제치고 세계 부자순위 2위 올라

메타플랫폼의 마크 저커버그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를 밀어내고 사상 처음으로 세계 부자순위 2위에 올랐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저커버그의 순자산은 메타의 주가 상승에 힘입어 최근 수개월간 크게 늘어 2천62억 달러(우리 돈 약 273조 1천120억 원)를 기록했다. 

이는 베이조스보다 11억 달러 많은 것이며, 1위 부자인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보다는 약 500억 달러 뒤처진 수준이다. 

블룸버그통신은 당초 큰 실패로 평가됐던 메타버스에 대한 베팅이 최근 몇 달간 성과로 돌아오면서 저커버그의 자산이 크게 늘었다고 평가했다. 

메타는 페이스북에 탑재되는 '메타AI'와 증강현실(AR) 스마트 안경 '오라이언' 출시 등에 힘입어 주가가 크게 올랐다. 

2분기 실적이 예상을 웃돌았다고 발표한 이후 23% 상승했으며 지난 3일에도 주가가 올라 사상 최고가인 주당 582.77달러를 기록했다. 

저커버그는 메타 지분 13%를 보유하고 있다.올해 저커버그의 자산증가분은 780억 달러로 블룸버그 지수가 추적하는 세계 500대 부호 중 가장 많았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