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이종섭, 자국 비리 수사에도 호주行 현지 매체 대서특필

호주 공영방송 ABC가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사건 수사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의 호주 입국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양국 외교관계에 어려움이 야기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호주 ABC는 12일 ‘이종섭 한국 대사가 한국의 비리(corruption) 관련 조사에도 불구하고 호주에 도착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 대사와 관련된 사건 내용과 입국 과정 등을 다루며 이같이 보도했다. 

호주 ABC는 “이번 사건이 호주와 한국 간 외교관계에서 어려움을 야기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지만 호주 외교부는 이 대사의 도착을 환영했다”고 전했다. 

호주 외교부 대변인은 “호주는 한국과의 중요한 관계를 소중히 여기며 이 대사와 함께 일하게 되길 고대한다”며, 이 대사의 신임장 제정일은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적절한 시점에 확인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사는 12일 대사관 홈페이지에 부임 인사말을 게시했다. 

이 대사는 인사말에서 “우리 대사관은 양국이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포함한 역내 평화와 안정을 증진하고, 국방·방산 협력 동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