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뉴욕 누비는 '욱일기 인력거'…시에 항의했지만 "관할 아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욱일기를 달고 뉴욕 관광지 일대를 누비는 인력거에 대해 항의하자 뉴욕시가 "우리 관할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세계적인 관광지인 뉴욕 센트럴 파크 및 주변 관광지에 욱일기를 붙인 관광객용 인력거가 활보한다는 제보를 받고 올해 초 항의 메일을 뉴욕시에 보냈다. 

서 교수는 지난해에도 센트럴파크 내 욱일기 인력거에 대해 센트럴파크 사무소에 항의 메일을 보낸 바 있다. 

서 교수가 7일 자신의 SNS에 공개한 답변에 따르면 뉴욕시는 "귀하의 불만 사항을 접수했고, 이를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본 사안은 당국의 관활에 속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답했다. 

이어서 "귀하가 '욱일기 인력거'로 인해 무례함을 느낀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행위는 저희 관할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욱일기 인력거'의 영업을 정지해달라는 것이 아닌 '욱일기'를 뗄 수 있게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런 답변을 받게 돼 무척 실망스럽다”면서 "조만간 뉴욕경찰(NYPD) 측에 협조를 또 구해보겠다"고 밝혔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