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일본 언론, 윤 대통령 3·1절 기념사 '일본은 협력 파트너' 규정 주목

일본 언론은 윤석열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일본에 대해 "과거 군국주의 침략자에서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안보와 경제, 그리고 글로벌 어젠다에서 협력하는 파트너로 변했다"고 언급한 점에 주목했다.

교도통신은 윤 대통령이 취임 후 첫 3·1절 기념사에서 일본을 '협력 파트너'로 규정한 것에 대해 "미래지향적 관계를 강조했다"고 평가했다.지지통신도 "일본과 협력의 중요성을 전면에 내거는 동시에 과거에 집착하기보다는 미래를 향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내놓았다"고 분석했다.

요미우리신문은 윤 대통령이 작년 광복절 축사에서 일본에 대해 힘을 합해 나가야 할 이웃이라고 표현했고, 이번 3·1절 기념사에선 협력 파트너로 규정했다고 전했다.요미우리는 과거 한국 대통령은 3·1절 기념사에서 일본에 주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윤 대통령은 미래 지향을 강조했다고 평가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윤 대통령이 북핵 위협 등을 거론하며 한미일 공조를 강조했다면서 일본과 안보 협력을 추진하겠다는 자세를 보였다고 진단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