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타임지 ‘세계 100대 기업’ 선정… 기아·삼성·SK 포함

기아 미국판매법인과 삼성, SK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20일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타임은 올해 100대 기업 중 '혁신자' 부문 목록 맨 위에 기아의 이름을 올리고 '미국 전기차 판매 정상을 향한 기아 아메리카의 예상치 못한 질주'라는 제목의 소개 기사도 실었다.

타임은 "지난해 기아 아메리카는 싸구려 자동차라는 평판을 떨치고 연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며 EV6의 대성공을 언급했다. 기아차 외에 중국 전기차 회사 비야디는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중 '거물' 분야에 이름을 올렸고, 삼성과 SK그룹도 '거물' 기업 명단에 포함됐다.

삼성을 '스마트폰 트렌드 세터'로 묘사한 타임은 이 회사가 최근 애플을 제치고 세계 스마트폰 시장 선두에 올랐다고 전했고, SK는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AI 열풍을 촉발한 챗GPT 개발한 오픈AI는 ''파괴적 혁신자' 중 첫 번째에 올랐고, 엔비디아와 구글 딥마인드 등 다른 AI 관련 회사들도 타임 100대 기업에 들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지난 2021년 타임이 100대 기업을 처음 선정한 이후 2년 연속 이름을 올렸으나 이번에는 빠졌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