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지난달 말 LA공항 활주로에서 항공기 2대 근접

지난달 말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활주로에서 항공기 2대가 서로 근접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LA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후 4시 40분쯤 LA공항의 활주로에서 델타 471편이 이륙하는 순간, 오른쪽에서 또 다른 항공기가 이 활주로를 건너려다 멈춰섰다.

이 장면을 포착한 유튜브 채널 '에어라인 비디오 라이브'의 영상에는 당시 항공교통관제사가 "정지"라고 반복해서 외치는 소리가 녹음됐다.

당시 정지 명령을 받은 항공기는 농구 명문으로 알려진 미국 곤자가대 농구팀을 태운 전세기였다.미국 연방항공청(FAA)은 현재 이 사건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연방항공청은 성명에서 해당 전세기가 활주로 끝 라인을 넘지 않았고 델타 471편이 이륙한 뒤 관제사의 지시에 따라 활주로를 건너 게이트로 이동했다고 설명했다.

곤자가대는 성명을 통해 "비행기에 탑승한 팀원들은 상황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고, 사건이 모두 안전한 상태로 끝났다는 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델타항공은 성명에서 "델타 471편은 정상 운항했다"며 "우리는 조사에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