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세계 영유아 백신 신뢰... 한국 큰 폭 하락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전세계적으로 영유아 백신 접종에 대한 신뢰도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9일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의 ‘2023 세계 어린이 백신 접종 현황’ 보고서를 보면 팬데믹 전후를 비교했을 때 ‘어린이에게 백신이 중요하다’고 인식하는 인구 비율이 조사 대상 55개국 중 52개국에서 내려간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은 하락폭에서 약 44%포인트로 최대치를 기록했다. 백신에 대한 한국의 기존 신뢰도는 90%대였다.그 뒤를 이은 하락폭 상위권 국가는 파푸아뉴기니, 가나, 세네갈 등 아프리카 최빈국이 주를 이뤘다.

다만 이웃나라 일본도 30%포인트 넘게 떨어지며 하락폭 5위를 기록했다. 반면 3개국에서는 신뢰도가 올랐다. 상승폭 1위는 10%포인트 가까이 뛴 중국이었고, 각각 2%포인트 안팎을 기록한 인도와 멕시코 순으로 뒤를 이었다. 신뢰도 수치 자체에서 한국은 불과 48%에 그쳐 꼴찌인 파푸아뉴기니(46%) 바로 위에 머물렀다.

신뢰도 상위권에는 인도(98%), 베트남(97%), 중국(95%) 등이 차례로 포함됐다.미국(79%), 프랑스(75%) 등은 신뢰도가 약 10%포인트 하락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70%대로 나타났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